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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폰테스트
- USB 드리아버 설치 -> ADV선택창에서 디바이스가 보인다. -> 테스트할 디바이스 선택
- 폰테스트를 위한 폰 환경설정
 
o 마켓 등록
- 공식 디벨로퍼 사이트 : http://developer.android.com/index.html
마켓에 어플올리기 위해서는 개발자 등록 해야함(등록비용 25불)
- 방법 : 안드로이드에서 export signed application으로 export된 application을 마켓이 올림.
키파일은 동일 어플의 경우 반드시 같아야하므로 맵등을 이용할때 필요
 
o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
구글 안드로이드 튜토리얼 파일
*애플 개발자 사이트 : http://developer.apple.com/
o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특징
- XML Layout 구조
- Component 기반 구조 : XML이용한 Layout program
.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은 컴퍼넌트 기반으로 만들어져서 서로 사용가능하다.
.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에서 필요한 앱을 가져다 씀.
. 컴퍼넌트간에는 비결정 모델로 다른 앱을 이요할 수 있어야 한다.
. Component 간에는 intent를 사용한 느슨한 결합으로 연결되어 있다.(약결합의 극대화)
- apk 파일로 배포된다.(apk파일 하나는 하나의 어플리케이션)
. apk 파일 압축해지
res폴더 : png, mp3, xml
classes, dex파일 : 일반적인 .class파일을 .dex파일로 변환시켜 dalvik에 올린다.
resource.arsc폴더 : resource의 인덱스 정보
AndroidManifest.xml 파일 : 메인 환경화일, 인스톨, 구동시 필요한 파일
(필요한 component 등록, permission, library, main sdk 등의 정보가 들어있다.)
- Manifest 파일 : 모든 컴로넌트의 결합은 Manifest 파일에 의해 결합된다.
o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종류
- 포그라운드 액티비티 : 포그라운드에서만 쓸모있는 어플리케이션
- 백그라운드 서비스 : 화면에 보이지 않고 상호 작용하는 어플리케이션
- 인터미턴트 액티비티 : 드문드문 상호작용이 있지만 대부분 백그라운드로 서비스 제공
o 안드로이드 컴퍼넌트 종류
- activity : 일반적인 UI
- Broadcast Receiver :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broadcast message에 의해 실행(SMS메세지 도착 인지시 등에 이용)
- content provider : 외부 어플리케이션에 data 공개 목적
- service : background작업(intent와 notification은 component로 분류되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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