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수지식 ]
1. ActiveXObject 개체
- 자동화 개체에 대한 참조를 사용하여 반환
- 형식 : var newObject = new ActiveXObject("servername.typename"[,"loaction"]);
servername : 필수적인 요소. 개체를 제공하는 응용프로그램의 이름
typename : 필수적인 요소. 만들 개체의 종류나 클래스
loaction : 생략가능. 개체가 만들어질 네트워크 서버의 이름
2. FileSystemObject 객체
폴더, 파일등 파일 시스템과 관련된 객체 처리하는데 사용하는 객체
2.1 CreateTextFile()
- 새로운 파일을 만들기 위한 함수
- 형식 : (Object)CreateTextFile(filename[,overwrite[,unicode]])
Object : FileSystemObject 또는 Folder개체 이름
filename : 만들 파일 이름
overwrite : 생략가능. 기존 파일을 덮어쓸지 여부(default value : true:덮어씀)
unicode : 생략가능. 파일을 유니코드와 ASCII중 어느 것으로 만들지 여부(default value : false)
(true : 유니코드, false : ASCII)
- 반환값 : TextStream
- 이미 존재하는 filename에 overwrite인수가 false이거나 지정되어 있지 않으면 오류 발생
2.2 OpenTextFile()
- 기존 파일 읽고, 데이터 덧붙이는데 사용
- 형식 : (Object)OpenTextFile(filename[, iomode[, create[, format]]])
filename : 파일 이름
iomode : 입출력모드, 1(읽기), 2(쓰기), 8(이어쓰기)
create : 지정한 filename이 없을 경우 새 파일 만들지 여부(default value : false:생성x)
format : 파일 형식, -2(시스템기본값), -1(유니코드), 0(아스키:default value )
- 반환값 : TextStream
3. TextStream 객체
- 파일을 읽거나, 쓰거나, 추가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개체
- 개개의 파일 내용을 처리하기 위해사용되는 객체
- 속성
AtEndOfLine : 파일 포인터가 줄 끝에 있으면 True 반환 (읽기 전용 파일에서만 사용 가능)
AtEndOfStream : 파일 포인터가 파일의 끝에 있으면 True 반환(읽기 전용 파일에서만 사용 가능)
Column : 파일에서 현재 문자의 열번호 반환 1부터시작
Line : 파일에서 현재 줄번호 반환 1부터 시작
- 함수
Close : 닫기
Read : 읽기
ReadAll : 전체 내용을 하나의 문자열로 읽기
ReadLine : 파일에서 문자열로 한줄을 읽기
Skip : 파일을 읽을 때 문자를 건너뛰고 무시하기
SkipLine : 파일을 읽을 때 다음 줄을 건너뛰고 무시하기
Write : 쓰기
WriteLine : 쓰고 새줄 쓰기
WriteBlankLines : 빈줄 만들기
[Source]------------------------------------------------------------------------------------------------
<Html>
<head>
<title> ::File I/O </title>
</head>
<body>
<script type="text/javascript">
//파일 만드는 함수--------------------------------------------------
function createFile()
{
//text area에 기록된 text를 txt에 저장
var txt= document.getElementById("txtInput").value;
// FileSystemObject 객체를 생성
var fileObject = new ActiveXObject("Scripting.FileSystemObject");
// 파일 생성(이스케이프(\)를 두번씩 넣어줘야 함.)
fWrite = fileObject.CreateTextFile("C:\\write.txt",true);
// 파일쓰기
fWrite.write(txt+"</body></html>");
// 파일 닫기
fWrite.close();
document.getElementById("txtInput").innerHTML="저장되었습니다.show File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일 읽어와서 보여주는 함수--------------------------------------------------
function showFile()
{
var fileName = "C:\\write.txt";
var fileObject=new ActiveXObject("Scripting.FileSystemObject");
//파일이 있는지 검사
if (!fileObject.FileExists(fileName)) //파일이 없다면
{
alert('만들어진 파일이 없습니다. 파일을 만드신 후 다시 이용하세요');
}
else //파일이 있다면..
{
var fOpen=fileObject.OpenTextFile(fileName,1);
document.getElementById("txtOutput").innerHTML="";
//파일 읽어오기
while(!fOpen.AtEndOfStream)
{
document.getElementById("txtOutput").innerHTML+= fOpen.Readline();
}
fOpen.close();
}
}
</script>
<textarea id="txtInput" name="text" rows="6" cols="40">
이곳에 글을 입력하세요.
</textarea>
<br><br>
<input type="button" value="Create File" onclick="createFile()">
<input type="button" value="show File" onclick="showFile()">
<br><br>
<textarea id="txtOutput" name="text" rows="6" cols="40">
저장된 글을 보기 위한 곳입니다.
</textarea>
</body>
</html>
[출처] http://blog.naver.com/happyyhj/50445122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버&클라이언트 post&get 방식 (0) | 2012.07.29 |
---|---|
eval 함수에 값을 할당 할 수 없습니다 (0) | 2012.07.29 |
익스플로러6 버그 (0) | 2012.07.29 |
익스플로러9 개발 (0) | 2012.07.29 |
td안에 img와 div 나열하기 (0) | 2012.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