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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스마트폰 app 개발의 특징

- 화면이 작다 : 시트식의 화면은 화면을 복잡하게 만든다.
- 키보드가 달려 있다 해도 굉장히 작다 : 유저 사용편리 - 자동완성기능, 비밀번호저장
- PC 나 서버에 비해 CPU 처리 속도가 느리고 메모리도 넉넉치 않다. - 바테리성능

- 휴대폰에 미리 내장되지 않은 프로그래밍 언어나 프레임웍은 사용하기가 어렵다.

* 안드로이드 폰 : 리룩스 (OS) / 어플은 java로 개발 -> 실행시 .dex로 변경 -> dalvik(가상머신)에 의해 수행됨

* 왜 jvm자바버철머신 사용안하냐 : 수행속도와 라이센스비용때문에

오라클은 썬을 인수하면서 Java ME와 Java EE의 라이센스 정책을 사용시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구조로 바꾸어 버렸다.

(단 Jave SE 는 무료사용으로 유지)

때문에 구글은 라이센스 문제를 피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개발할때 애초부터 자바가상머신이 아닌 달빅가상머신을 만들어 사용

* 안드로이드 SDK 특징

카메라, GPS, 가속도 센서 등의 하드웨어 접근

네이티브, 구글 맵, 지오코딩, 위치기반 서비스

백그라운드 서비스

데이터 저장과 검색을 위한 SQLite 데이터베이스

공유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간통신

구글 특을 이용한 P2P 서비스

평범한 미디어 지원과 2D/3D 그래픽스

최적화된 메모리와 프로세스 관리

* 샌드박스모델 : 버철머신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에서만 어플개발 가능하다. jvm을 사용시 지원하는 어플만 개발가능

(NDK:안드로이드에서 OS프로그램으로 C프로그램 개발도 가능함 : 속도, 버철머신에서 사용할 수 없는 모델이라서)

- 포인팅 장치가 달려 있다 해도 짜증스럽고 정확하게 찍기 어렵다.
* 화면 인식방법

감압식 : 포인트의 누르는 압력정도로 인식
, 정전식 : 포인트의 전기신호로 인식

- 저해상도
- 비싼 데이터 전송비용

o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구조

- 안드로이드는 모바일 플랫폼 회사인 안드로이드와 그래픽 회사인 스키아(skia)사를 구글이 인수하면서 시작(2005년)

. 2007년 공식 SDK 처음 출시

. 2008년 공식폰 출시(GI : 제조사 : HTC)

- 안드로이드는 OS를 포함한 스마트 폰의 모든 것이다.

 

o 개발환경
- JDK : 1.5 버전이상 (http://java.sun.com)
- android SDK 설치 : 어플버전과 상관없다. 가장 최근받아도 됨 (http://developer.android.com/index.html)
- 이클립스3.4버전 이상 (http://www.eclipse.org/)
3.3은 Europa버전, 3.4는 Ganymada, 3.5는 Galileo버전이라고 한다. 안드로이드는 이클립스에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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