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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체 : 플레이어가 다른 볼을 인플레이 볼이 되게 함으로써 홀 플레이에 사용하고 있는 볼을 바꾸는 것을 말한다.

2. 동물이 판 구멍 : 루스 임페디먼트로 규정된 동물(벌레나 곤충)이 판 구멍을 제외한, 동물이 지면에 판 모든 구멍을 말한다.

- 동물이 그 구멍을 팔 때 떨어져 나온 부스러기, 동물이 그 구멍을 드나든 흔적이나 자국, 동물이 땅속으로 구멍을 파느라고 볼록하게 솟아오르거나 변형된 지면의 모든 부분

3. 드롭 : 볼을 인플레이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그 볼을 손에 들고 공중에서 떨어뜨리는 것을 말한다.

- 구제를 받을 때 플레이어는 반드시 무릎 높이에서 그 볼을 손에서 놓되, 볼을 던지거나 굴리거나 볼에 스핀을 주거나, 볼이 정지할 곳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동작을 하지 않음으로써 그 볼이 똑바로 떨어지도록 하여야 하며, 그 볼이 지면에 닿기 전에 플레이어의 몸이나 장비를 맞혀서는 안된다.

4. 루스임페디먼트(loose impediment, 느슨한 장애물) : 다음과 같이 어딘가에 붙어있지 않은 모든 자연물을 말한다.

- 돌멩이, 붙어있지 않은 풀, 낙엽, 나뭇가지, 나무토막, 동물의 사체와 배설물, 벌레와 곤충, 벌레나 곤충처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동물, 그런 동물이 만든 흙더미나 거미줄, 뭉쳐진 흙덩어리

- 루스 임페디먼트가 아닌 것 : 자라거나 붙어있는 상태, 지면에 단단히 박혀있는 상태, 볼에 달라붙어 있는 상태, 모래와 흩어진 흙, 이슬과 서리,

- 눈과 천연 얼음(서리는 제외)은 루스 임페디먼트이며, 지면에 있는 경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일시적으로 고인 물로 간주될 수 있다.

- 거미줄은 다른 물체에 붙어있더라도 루스 임페디먼트이다.

5. 리플레이스 : 볼을 인플레이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그 볼을 내려놓아 플레이스하는 것을 말한다. 플레이어가 인플레이 하려는 의도 없이 볼을 내려놓은 경우, 그 볼은 리플레이스된 것이 아니므로 인플레이볼이 아니다.

- 리플레이스 방법 : 볼을 리플레이스 할 때에는 반드시 원래의 볼을 사용, 원래의 지점에 하여야 하며, 리플레이스 할 수 있는 사람은 플레이어 또는 그 볼을 집어 올렸거나 움직이게 한 사람 뿐이다.

- 그 볼이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 코스의 경계물, 자라거나 붙어있는 물체의 위아래 또는 그것에 기댄 채 정지해있던 경우, 그 볼은 반드시 그러한 물체의 위아래 또는 기댄 채 정지해있던 상태 그대로 원래의 지점에 리플레이스 하여야 한다.

- 집어올리거나 움직인 볼을 리플레이스 하기 전에 루스임페디먼트를 제거하는 것을 금지한다.

6. 마크 : 볼이 정지한 지점을 나타내기 위하여, 그 볼 바로 뒤나 옆에 볼 마커를 놓아두거나 클럽을 들고 그 볼 바로 뒤나 옆의 지면에 그 클럽의 한쪽 끝을 대는 것을 말한다.

7. 매치플레이와 스트로크 플레이

- 매치플레이 : 플레이어나 편이 상대방이나 다른 편과 직접적으로 경쟁하며 한 라운드 이상의 라운드를 플레이하는 방식을 말한다. 플레이어나 편은 상대방이나 다른 편보다 더 적은 타수(스트로크 수와 벌타의 합)로 홀을 끝낸 경우, 그 홀을 이기며, 이긴 홀의 수가 남은 홀의 수보다 더 많은 상태로 다른 편을 앞선 경우, 그 매치의 승자가 된다.

- 스트로크플레이 : 플레이어나 편이 그 경기에 참가한 다른 모든 플레이어나 편들과 경쟁하여 플레이하는 방식을 말한다. 플레이어나 편이 그 라운드의 모든 홀에서 홀아웃한 타수(스트로크 수와 벌타의 합)를 더하여, 모든 라운드를 가장 적은 타수로 끝낸 플레이어나 편이 그 경기의 승자가 된다.

8. 박힌 볼(embedded ball) : 플레이어의 직전의 스트로크로 인하여, 플레이어의 볼이 그 볼 자체의 피치 마크 안에 들어간 채 그 볼의 일부가 지면 아래에 있는 상태를 말하며 풀이나 루스 임페디먼트가 그 볼과 흙 사이에 끼인 채 박힌 경우에도 그 볼은 박힌 볼이다.

9. 벙커 : 모래로 특별하게 조성된 구역으로써, 주로 풀이나 흙이 제거된 채 움푹 꺼진 지형으로 된 구역을 말한다.

- 다음과 같은 것들은 벙커의 일부가 아니다 : , , 뗏장, 인공자재로 만들어진 벙커의 경계에 있는 턱이나 측벽 또는 측면, 벙커의 경계 안에 있는 흙 또는 자라거나 붙어있는 모든 자연물, 벙커의 경계 밖으로 흘러나오거나 흩뿌려진 모래, 벙커 안이 아닌 코스 상의 모래로 된 모든 구역

10. 분실(lost), 분실 구(lost ball) : 플레이어나 플레이어의 캐디(또는 플레이어의 파트너나 파트너의 캐디)가 볼을 찾기 시작한 후 3분 안에 그 볼이 발견되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 볼을 찾기 시작한 후 타당한 이유가 있어서 또는 플레이어가 확인했던 볼이 잘못된 볼이라서 볼 찾기가 중단된 경우, 볼 찾기가 중단된 후 재개되기까지의 시간은 볼을 찾는 시간에 포함되지 않으며, 볼 찾기에 허용되는 시간은 볼을 찾기 시작했을 때 부터 중단될 때 까지의 시간과 볼 찾기를 재개한 이후의 시간을 합하여 총 3분이다.(이동과 볼 찾는 시간 합쳐 3)

- (2023년 개정) 볼 발견 후 확인하기까지 부여된 시간은 최대 1분지난해까지 로스트 볼을 찾는 시간은 최대 3분이었다. 그런데 볼은 3분안에 발견했어도 확인하는데 3분을 초과할 수 있다. 볼을 찾고 확인하는데 3분을 넘더라도 3분안에 볼을 발견한 것으로 간주했었다. 하지만 그 기준이 모호했다. 이제 확인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최대 1분으로 제한된다.

11. 비정상적인 코스 상태(abnormal course condition) : 다음과 같이 규정된 네가지 상태를 말한다.

- 동물이 판 구멍, 수리지,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 일시적으로 고인 물 네가지로 패널티 없는 구제를 받을 수 있으며 가장 가까운 구제구역에 기준점을 잡고 한 클럽 이내 홀과 더 가깝지 않은 완전한 구제지점에 드롭함으로써 벌타 없이 구제받을 수 있다.

 

12. 스트로크 : 볼을 치기 위하여 그 볼을 보내고자 하는 방향으로 클럽을 움직이는 동작을 말한다. 규칙에서 볼을 플레이한다고 언급하는 경우, 그것은 스트로크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는 스트로크를 한 것이 아니다.

플레이어가 다운스윙 도중에 볼을 치지 않기로 결정하여 클럽헤드가 볼에 도달하기 전에 의도적으로 멈추었거나 클럽헤드를 도저히 멈출 수 없어서 의도적으로 볼을 맞히지 않은 경우, 플레이어가 연습 스윙을 하거나 스트로크를 하려고 준비하는 동안에 우연히 볼을 치게 된 경우

13. 스트로크와 거리(stroke and distance) : 스트로크와 거리란 플레이어가 직전의 스트로크를 한 곳에서 볼을 플레이함으로써 규칙에 따라 구제를 받는 경우의 절차와 패널티를 말한다. 스트로크와 거리라는 용어는 플레이어가 1벌타를 받으며 직전의 스트로크를 해서 얻은 홀까지의 거리상의 이점을 잃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14. 스트로크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 : 스트로크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란 플레이어의 정지한 볼의 라이, 의도된 스탠스 구역, 의도된 스윙 구역, 플레이 선, 플레이어가 볼을 드롭하거나 플레이스 할 구제구역을 말한다.

 

15. 아웃 오브 바운즈(out of bounds) : 위원회가 규정한 코스의 경계 밖의 모든 구역을 말한다. 그 경계 안의 모든 구역은 인바운드이며 코스의 경계는 지면으로부터 위와 아래, 양방향으로 연장된다.

코스의 경계 안에 있는 모든 지면과 물체는 지면에 있든 지면 위 또는 아래에 있든 모두 인바운드에 있는 것이다.

어떤 물체가 코스의 경계 안팎으로 양쪽에 걸쳐있는 경우에는 그 경계 밖에 있는 부분만 아웃 오브 바운즈에 있는 것이다.

코스의 경계는 코스의 경계물이나 선으로 규정되어야 한다. 코스의 경계를 규정하는 말뚝이나 경계션은 흰색이어야 한다.

 

16. 어드바이스 : 플레이어가 홀이나 라운드를 플레이하는 동안 다음과 같은 것들을 결정하는데 영향을 미칠 의도를 가지고 하는 말이나 행동을 말한다.

다음과 같은 것 : 클럽 선택, 스트로크를 하는 방법, 플레이어를 하는 방법

그러나 홀, 퍼팅그린, 페어웨이, 페널티구역, 벙커, 다른 플레이어의 볼 위치처럼, 코스 상에 있는 것들의 위치, 한 지점으로부터 다른 지점까지의 거리, 골프 규칙과 같이 공공연하게 알려진 정보는 어드바이스에 포함되지 않는다.

 

17. 외부의 영향 : 외부의 영향이란 플레이어의 볼이나 장비 또는 코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사람과 사물을 말한다.

플레이어와 플레이어의 캐디, 플레이어의 파트너와 파트너의 캐디, 상대방과 그 상대방의 캐디를 제외한 모든 사람

루스 임페디먼트로 규정된 동물(곤충, 벌레)을 제외한 모든 동물

자연의 힘을 제외한 모든 자연물이나 인공물 또는 그 밖의 모든 것(움직이고 있는 다른 볼 포함)

 

18. 움직이다 : 정지했던 볼이 원래의 지점을 벗어나 다른 지점에 정지하였고, 그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경우를 말한다.

정지한 볼이 기우뚱거리기만 하다가 도로 원래의 지점에 정지한 경우, 그 볼은 움직인 볼이 아니다.

 

19. 장애물 :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와 코스의 경계물을 제외한 모든 인공물을 말한다. 인공적으로 포장된 도로와 길, 대피시설, 스프링클러 헤드, 배수구, 골프 카트, 쓰레기통, 플레이어의 장비 등

 

20.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 : 불합리한 노력 없이는 움직일 수 없거나 그 장애물이나 코스를 훼손시키지 않고서는 움직일 수 없으며, 용어의 정의 상 움직일 수 있는 장애물에 해당되지 않는 장애물(인공도로, 우천대피 시설, 건물 등) - 페널티 없는 구제 가능

위원회는 용어의 정의 상 움직일 수 있는 장애물에 해당되는 장애물이라도 그것을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로 규정할 수 있다.

 

21. 움직일 수 있는 장애물 : 움직일 수 있는 장애물이랑 합리적인 노력으로 그 장애물이나 코스를 훼손시키지 않으면서 움직일 수 있는 장애물을 말한다.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이나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 부착된 케이블)의 일부가 위의 두가지 기준을 충족시키는 경우, 그 부분은 움직일 수 있는 장애물로 간주된다.

그러나 어떤 장애물이 움직일 수 있는 것이라도 위원회는 그것을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로 규정할 수 있다.

 

22. 일반구역 : 플레이어가 홀을 시작할 때 반드시 플레이하여야 하는 티잉구역, 모든 페널티구역, 모든 벙커, 플레이어가 플레이중인 홀의 퍼팅 그린을 제외한 코스의 모든 구역을 말한다.

 

23. 일시적으로 고인 물 : 페널티 구역에 있는 물을 제외하고, 비 온 뒤 생긴 물웅덩이나 저수시설 및 수역에서 흘러넘친 것과 같은 지표면에 일시적으로 고인 모든 물로서, 플레이어가 스탠스를 취하기 전과 후에 볼 수 있는 물을 말한다. 지면이 단지 축축하거나 질퍽거리거나 무른 상태이거나 플레이어가 지면에 섰을 때만 잠깐 물이 보이는 정도로는 일시적으로 고인물이라고 할 수 없으며 이슬과 서리, 인공 얼음은 일시적으로 고인 물이 아니며, 눈과 천연 얼음은 루스 임페디먼트이며, 지면에 있는 경우에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일시적인 고인 물로 간주될 수 있다.

 

24. 자연의 힘 : 바람이나 물 또는 어떤 일이 뚜렷한 이유 없이 중력 때문에 일어난 경우와 같은, 자연의 영향을 말한다. 자연의 힘에 의해 움직인 볼은 그 볼이 정지한 새로운 지점에서 다음 샷을 해야한다.

 

25. 잘못된 그린 : 플레이어가 플레이 중인 홀의 퍼팅 그린을 제외한, 코스 상의 모든 그린을 말한다. 다음과 같은 그린은 잘못된 그린에 포함된다.

플레이어가 현재 플레이 중인 홀이 아닌 다른 모든 홀의 퍼팅 그린, 임시 그린이 사용되고 있는 홀의 원래의 퍼팅 그린, 위원회가 로컬 룰로써 잘못된 그린에서 제외시키지 않은 경우, 모든 퍼팅, 치핑, 피칭 연습 그린, 잘못된 그린은 일반구역의 일부이다.

 

26. 잘못된 볼 : 플레이어의 인플레이볼, 플레이어의 프로비저널볼, 스트로크플레이에서 플레이어가 규칙에 따라 플레이한 두 번째 볼을 제외한 모든 볼로 예로는 다른 플레이어의 인플레이 볼, 버려져 있는 볼, 아운오브바운즈로 갔거나 분실되었거나, 집어 올린 후 도로 인플레이하지 않은 플레이어의 볼 등이 있다.

 

27. 잘못된 장소 : 규칙에서 플레이어가 자신의 볼을 플레이 할 것을 요구하거나 허용된 장소를 제외한, 코스 상의 모든 장소를 말한다.

ex) 잘못된 지점에 볼을 리플레이스한 후 플레이하였거나, 규칙에 따라 리플레이스가 요구되는 경우에 리플레이스하지 않고 플레이한 경우, 요구되는 구제구역 밖에 드롭된 볼을 플레이한 경우, 잘못된 규칙에 따라 구제를 받음으로써 규칙에 따라 허용되지 않는 장소에 볼을 드롭하고 플레이한 경우, 플레이 금지된 구역에서 플레인한 경우

 

28. 장비 : 플레이어나 플레이어의 캐디가 사용하거나 착용하거나 들고 있거나 운반하는 모든 것을 말한다. 고무래처럼 코스를 보호하는데 사용되는 물체는 플레이어나 캐디가 들고 있거나 운반하고 있는 동안만 장비로 간주된다.

 

29. 중대한 위반 :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플레이어가 잘못된 장소에서 플레이함으로써 올바른 장소에서 스트로크를 할 때보다 상당히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었던 경우를 말한다. 중대한 위반이 있었는지 여부를 판단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하여야 한다.

스트로크의 난이도, 홀로부터 그 볼까지의 거리, 플레이 선 상에 있는 방해 요소의 영향, 스트로크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 매치에서 플레이어가 잘못된 장소에서 플레이를 하면 그 홀을 지기 때문에 매치플레이에서는 중대한 위반의 개념이 적용되지 않는다.

스트로크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 : 정지한 볼의 라이, 의도된 스탠스 구역, 의도된 스윙 구역, 플레이 선, 구제구역의 상태를 말하며 상태를 개선해서는 안된다.

루스 임페디먼트는 언제, 어디서나 제거 가능하지만 정지한 볼의 라이에 있는 루스 임페디먼트를 제거하면 볼이 움직일 수 있는 경우에는 제거하면 안된다.

 

30. 캐디 : 라운드동안 플레이어를 돕는 사람으로 플레이어의 클럽을 운반, 이동, 취급, 어드바이스, 규칙에 따라 허용되는 그 밖의 방법으로 플레이어를 돕는 행동(코스보호, 깃대 잡기, 제거, 루스 임페디먼트 제거, 볼 집어 올리고 리플레이스 하기 등) - 플레이어의 캐디(파트너와 파트너의 캐디 포함)는 그 플레이어가 어드바이스를 구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캐디가 할 수 없는 행동 : 집어올리거나 움직이지 않은 볼 리플레이스 하기, 드롭하기, 구제받을지 여부 결정하기, 플레이선 직후방에 서 있기 등

 

31. 코스 : 위원회가 정한 경계 안의 플레이 구역 전체를 말한다. 경계 안의 모든 구역인 인바운드, 코스의 경계는 지면으로부터 위와 아래, 양방향으로 연장된다. 코스는 코스의 구역으로 규정된 다섯가지 구역으로 이루어진다.

 

32.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 :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란 반드시 있는 그대로 플레이하여야 하며, 그것으로부터 패널티 없는 구제가 허용되지 않는 코스의 일부로 위원회가 규정한 인공물을 말한다.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는 움직일 수 없는 물체로 간주된다. 다만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의 일부(, 부착된 케이블)가 용어의 정의 상 움직일 수 있는 장애물에 해당되는 경우, 그 부분은 움직일 수 있는 장애물로 간주된다. 위원회가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로 규정한 인공물은 장애물이 아니며 코스의 경계물도 아니다.

 

33. 코스의 경계물 : , 울타리, 말뚝, 철책처럼 그것으로부터 패널티 없는 구제가 허용되지 않는, 아운오브바운즈임을 규정하고 나타내는 인공물을 말한다. 경계 울타리의 받침대와 기둥은 코스의 경계물에 포함. 그 전체나 일부가 움직일 수 있는 것이라도, 코스의 경계물은 움직일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된다. 코스의 경계물은 장애물이 아니며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도 아니다.

 

34. 코스의 구역 : 코스를 이루는 구역으로 규정된 다섯가지 구역을 말한다.

일반구역, 플레이어가 홀을 시작할 때 반드시 플레이해야 하는 티잉 구역, 모든 페널티 구역, 모든 벙커, 플레이중인 홀의 퍼팅 그린

 

35. 티잉 구역 : 홀 플레이를 시작할 때 반드시 플레이해야 하는 구역을 말한다. 티잉 구역은 두 클럽 길이의 깊이를 가진 직사각형 구역으로, 그 앞쪽 경계에는 위원회가 설정한 두 개의 티마커의 맨 앞부분의 점들을 이은 선으로 규정되며, 그 좌와 경계는 두 개의 티 마커의 바깥쪽 점들로부터 후방으로 두 클럽 길이 이내로 규정된다. 티잉구역은 코스의 구역으로 규정된 다섯가지 구역 중 하나이며 코스 상의 다른 모든 티잉 장소는 일반구역의 일부이다.

 

36. 페널티 구역 : 플레이어의 볼이 그곳에 정지한 경우, 1벌타를 받고 구제받을 수 있는 구역을 말한다. 패널티 구역은 바다, 호수, 연못, , 도랑, 지표면의 배수로, 하천을 포함한 코스 상의 모든 수역과, 위원회가 패널티 구역으로 규정한 코스의 모든 부분을 말한다.

패널티 구역에는 노란 패널티 구역, 빨간 패널티 구역 두가지 유형이 있으며, 위원회가 패널티구역의 색깔을 표시하지 않은 경우 그 패널티 구역은 빨간 구역으로 간주된다. 패널티 구역의 경계는 지면으로부터 위와 아래, 양방향으로 연장되고 말뚝, , 지형으로 표시되어 있다.

 

37. 프로비저널 볼(provisional ball) : 플레이한 볼이 아웃오브바운즈로 갔을 수도 있는 경우, 패널티 구역 밖에서 분실되었을 수도 있는 경우 시간 절약을 위해 잠정적으로 플레이한 다른 볼을 말한다. 규칙에 따라 인플레이볼이 되지 않는 한, 그 볼은 플레이어의 인플레이볼이 아니며 프로비저널 볼을 플레이한다는 명확한 의사 표현을 해야 한다.

 

38. 플레이 금지 구역 : 위원회가 플레이를 금지시킨 코스의 일부를 말한다. 플레이 금지 구역은 반드시 비정상적인 코스상태의 일부이거나 패널티구역의 일부로 규정되어야 한다. 위원회는 어떠한 이유로든 플레이 금지 구역을 설정할 수 있다.

ex) 야생동식물의 서식지, 환경적으로 취약한 구역, 묘목, 화단, 잔디 재배지, 잔디 이식 구역, 조림구역, 플레이어를 위험으로부터 보호, 역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의미있는 장소를 보존하기 위해 위원회는 플레이 금지 구역의 경계를 선이나 말뚝으로 규정하여야 한다.

 

39. 플레이 선 : 플레이어가 스트로크를 하여 볼을 보내고자 하는 선을 말하며, 그 선으로부터 지면 위와 그 선 양 옆의 합리적인 거리에 있는 구역 등을 포함한다. 플레이 선이 반드시 두 지점 사이의 직선이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40. : 플레이중인 홀의 퍼팅 그린에서 그 홀의 플레이를 끝내는 지점을 말한다.

홀의 직경은 반드시 4.25inch(108mm)여야 하며, 그 깊이는 4인치(101.6mm) 이상이어야 한다.

홀 안에 원통이 사용된 경우, 그 원통의 외경이 4.25inch를 넘지 않는 것이어야 한다. 원통은 반드시 그 표면으로부터 적어도 1inch(25.4mm) 아래에 묻혀야 한다. 한 홀의 플레이는 티잉구역에서 시작되며, 그 볼이 퍼팅 그린에 있는 홀에 들어갈 때 끝난다.

 

41. 스탠스 : 플레이어가 스트로크를 준비하고 실행하려고 자세를 잡는 몸과 발의 위치를 말한다.

 

42. 수리지 : 위원회가 그 코스에서 수리지로 규정한 모든 부분(표시 여부와 관계없이)을 말한다.

수리지의 경계 안의 모든 지면, 위원회나 코스 관리팀에 의하여 만들어진 모든 구멍, 코스를 세팅, 관리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구멍, 나중에 치우려고 쌓아둔 깍아낸 잔디나 낙엽의 더미 또는 그 밖의 모든 자재(, 쌓아둔 자연물은 루스 임페디먼트이기도 함)

 

43. 라이 : 볼이 정지한 지점과 그 볼에 닿아있거나 그 볼 바로 옆에 자라거나 붙어있는 모든 자연물,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 코스의 경계물을 아우르는 지점을 말한다. 루스 임페디먼트와 움직일 수 있는 장애물은 볼의 라이에 해당하지 않는다.

 

44. 개선 : 플레이어가 스트로크를 위한 잠재적인 이익을 얻기 위하여 스트로크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 또는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그 밖의 물리적인 상태를 하나라도 변경하는 것을 말한다.

 

45. 가장 가까운 완전한 구제지점 : 비정상적인 코스 상태, 위험한 동물이 있는 상태, 잘못된 그린, 플레이 금지 구역으로부터 패널티 없는 구제를 받거나 특정한 로컬룰에 따라 구제를 받는 경우의 기준점을 말한다.

 

46. 볼마커 : , 동전, 볼마커용으로 만들어진 물건, 그밖의 자그마한 장비처럼 집어 올릴 볼의 지점을 마크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인공물을 말한다. 규칙에서 어떤 볼 마커를 움직인 것에 대하여 언급하는 경우, 그것은 집어 올린 후 아직 리플레이스하지 않은 볼의 지점을 마크하기 위하여 코스 상에 놓아둔 볼 마커를 의미한다.

 

47. 구제구역 : 규칙에 따라 구제받는 경우, 플레이어가 반드시 볼을 드롭하여야 하는 구역을 말한다. 각 구제 규칙은 플레이어가 다음의 세가지 요건에 따라 정해지는 크기와 위치를 가진 특정한 구제구역을 사용할 것을 요구한다.

기준점 : 구제구역의 크기를 측정하는 기준이 되는 지점

구제구역의 크기 : 기준점으로부터 한클럽 또는 두클럽 길이 이내의 구역으로 제한된다.

구제구역의 위치 제한 : 특정한 코스의 구역에 있어야 하며 기준점보다 홀에 더 가깝지 않아야 하며 반드시 구제를 받으려고 하는 패널티 구역이나 벙커의 밖에 있어야 한다.

 

48. 홀에 들어가다 : 스트로크 후 볼이 홀 안에 정지하고 그 볼 전체가 퍼팅 그린의 표면 아래에 있는 상태를 말한다. 규칙에서 홀아웃이라고 언급하는 경우 그것은 플레이어의 볼이 홀에 들어간 것을 의미한다.

볼이 홀에 꽂혀있는 깃대에 기댄 채 정지한 경우에 대해서는(볼의 일부라도 퍼팅 그린의 표면 아래에 있는 경우) 홀에 들어간 것으로 간주된다.

 

49. 마커 :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플레이어의 스코어카드에 그 플레이어의 스코어를 기록하고 그 스코어카드를 확인하고 서명하여야 할 책임이 있는 사람을 말한다. 다른 플레이어는 마커가 될 수 있지만, 플레이어의 파트너는 마커가 될 수 없다. 위원회는 플레이어의 마커를 지정해줄 수도 있고 플레이어들에게 마커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줄 수도 있다.

 

50. 위원회 : 경기를 주관하고 코스를 관장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말한다.

 

51. 인플레이 : 홀 플레이에 사용되고 있는 플레이어의 볼이 코스에 놓여있는 상태를 말한다. 볼이 홀에서 처음 인플레이되는 시점은 다음과 같다.

플레이어가 티잉구역 안에서 그 볼에 스트로크를 했을 때

매치플레이에서 플레이어가 티잉구역 밖에서 스트로크를 했지만, 상대방이 규칙에 따라 그 스트로크를 취소시키지 않았을 때와 같이 인플레이된 볼은 홀에 들어갈 때까지 계속 인플레이볼이다.

인플레이볼의 지점을 마크하기 위하여 볼 마커를 놓아두고 그 볼을 집어올리지 않은 경우 그 볼은 여전히 인플레이볼이며, 볼을 집어올렸다가 리플레이스한 경우 그 볼 마커를 제거하지 않았더라도 인플레이볼이다.

 

52. 퍼팅그린 : 플레이어가 플레이중인 홀에서 퍼팅을 하도록 특별하게 조성된 구역 또는 위원회가 퍼팅그린으로 규정한 구역을 말한다.

 

53. 클럽 길이 : 플레이어가 라운드 동안 가지고 있는 14(또는 그 이하)의 클럽들 중 퍼터를 제외한 가장 긴 클럽의 길이를 말한다. 클럽 길이는 플레이어의 각 홀의 티잉 구역을 규정하거나 규칙에 따른 구제를 받을 때 그 플레이어의 구제구역의 크기를 결정하는 데 사용된다.

 

54. : 티잉구역에서 볼을 플레이하기 위하여 볼을 지면 위에 올려놓는 데 사용하는 물체를 말한다. 티는 반드시 그 길이가 4inch(101.6mm) 이하이고 장비규칙에 적합한 것이어야 한다.

 

55. 최대한의 구제지점 : 벙커나 퍼팅그린에 있는 비정상적인 코스 상태로부터 가장 가까운 완전한 구제지점이 없는 경우, 그 상태로부터 패널티 없는 구제를 받기 위한 기준점을 말한다.

그 볼의 원래 지점과 가장 가깝지만, 홀에 더 가깝지 않고, 요구되는 코스의 구역에 있으며, 원래의 지점에 비정상적인 코스 상태가 없었다면 플레이어가 했을 스트로크에 방해가 되지 않는 지점이다. 이 기준점을 추정할 때, 플레이어는 반드시 그 스트로크에 사용했을 것과 동일한 클럽, 스탠스, 스윙, 플레이 선을 사용하여 추정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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